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피규어샵 콜렉터몰 쇼핑몰 사기 사건

by 멀바띠 2012. 9. 17.
728x90
반응형





여지껏 직거래를 수없이 하면서 사기먹어본적이 없는데

샵에서 사기를 치네요_-;; 내참;



피규어, 초합금, 프라모델에 관심이 있다면 다 아실 콜렉터몰(더피규어).

현재 본 쇼핑몰 운영자는 출장연장을 이유로 연락 두절 상태이며

예약물품을 결제한 많은 회원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콜렉터몰
↑바로가기







해당 쇼핑몰에 들어가서 내용 보시면 잘 아시겠지만

대략 간추려 보면 운영자 측은 일본 거래처의 비협조로 인해 타 거래업체와의 계약을 위해

기약없는 출장 연장을 한다고 합니다.



근대 문제가 되는 부분이

콜렉터몰 해당 회원들이 대금결제를 했던 예약물품은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요?

길어지는 출장기간동안 업무에 대응을 할수 없다?



1주일이 될지 1년이 될지 기약없는 출장기간 동안 업무 미대응,

싸이트 하단 부분에 있는 주소 변경

게시판 분위기가 난잡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답변없는 운영자



사기의 스멜이 진하게 풍겨오는 소리입니다.

2년전 모모짱의 먹튀사건도 이와 비슷한 패턴으로 소비자들을 빅엿 먹였던 사례가 있었죠.



해당사건으로 인해 콜렉터몰 및 루리웹 피규어게시판은

이 문제로 인해 피해관련 게시글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루리웹 피규어 게시판




한때 예전에 칼같은 배송, 아낌없는 에어팩 포장신공 으로 여길 많이 애용했었습니다.

탈덕(or 휴덕)중이라 이용하지 않다가

적립금이 8천원 정도 남아 있어서

몇달전 맘에 드는 물건이 있어 구매를 했는데 결국 저도 졸지에 피해자가 되었네요;;

다른분들에 비하면 매우 소액이지만(적립금써서 4만원대;)



어제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문의글 넣었고

금일 오후에 이니시스로 통화하였습니다.

신분증 사본, 카드번호,결제날짜,금액 등등 이니시스측에서 요청한 내용을 팩스를 통해 민원을 넣었습니다.

오후 퇴근무렵에 서울전자상거래센터에 답변이 왔으며

카드사 확인을 위해 다시 답변요청을 넣은 상태입니다.

(개인이 직접 카드취소는 안되니 결제사 등을 통한 방법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현금결제보다 환불될 가능성이 높지만 안될수도 있다고..;;




몇년동안 신뢰를 쌓아오던 쇼핑몰이 하루아침에 폭삭무너지는건 순식간이고

이번 사건을 통해 장기간 전액입금예약 및

개인 쇼핑몰 결제에 대한 시각이 달라졌으며 찜찜한 기분이 가시지 않네요.




※내용 추가(2012.09.20)

현재 콜렉터몰 피해자 대응 모임 네이버 카페가 개설되었으며

피해 입으신 분들은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