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름질

AO756 노트북을 좀 빠르게 - Plextor M5 Pro Series 128G 장착기

by 멀바띠 2013. 11. 9.
728x90
반응형



작년에 산 저렴한 에이서 노트북 ao756를 구입하고


ssd 구입을 미뤄오다 드뎌 일년만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 사진상에 정품(컴포인트) 스티커가 없는것은 컴포인트사의 실수이며,

고객센터로 시리얼넘버 조회하면 정품여부 확인가능합니다.

이것땜시 구매사, 컴포인트에 전화하고 설치를 하루늦게 함..ㅡㅡ;





설치할 대상 AO756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날개를 달아보자~ㅋㅋㅋㅋㅋㅋ




박스뒷면 한국어로 고성능 SATA 6Gb/s SSD 어쩌구 저쩌구 라고 쓰여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상단박스에 데스크탑 본체에 장착할수 있는 SSD 가이드가 있습니다.


노트북에 장착할 사용자는 패쑤~





내부박스를 열면 나오는 Plextor M5 Pro Series 128G 본체와 나사

그리고 한국어 없는 성의없는 설명서와 종이쪼가리가 보이네요.





중요한 본체 Plextor M5 Pro Series 128G

비닐을 뜯어보아요~





M5 Pro Series의 앞면은 시원한 그레이컬러 알루미늄 재질로 되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시리얼넘버등 ssd정보 품질마크 등등이 적혀 있습니다.

대만에서 만들었군요.






옆면 두께는 7mm로 왠만한 슬림사이즈 노트북에도 문제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데탑 본체에 있는거 빼다가 장착할려고 했는데 확인해보니 두께로 9.5mm라 그냥 새걸로





컴포인트 고객센터(http://www.plextorssd.com/)에 있는 가이드대로


재설치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NTI ECHO로 설치하였습니다.







2.5인치 외장하드케이스가 없어 아쉬운대로 3.5인치 외장케이스에 연결하고 설치ㅋㅋㅋ






AO756 분해

하드 추가장착 공간이 없으니 왼쪽의 기존 하드를 빼면 됩니다.






빨간동그라미 표시대로 나사를 풀면 됩니다..참 쉽다는ㅡㅡㅋ




장착한 모습




가이드를 제대로 못 읽은 건지 설치가 안되네요ㅋㅋㅋ;


부팅 오류뜨고 해서 걍 새로 설치


엉엉





윈도우 체험지수 측정해 디스크 데이터 전송률 7.9 


근대 메모리,그래픽은 전보다 0.1하락..

새로 깔았는데 뭐지..ㅡㅡ;


윈도우 부팅 포토샵 등 응용프로그램 구동 속도 빠릿빠릿하고 잘 돌아갑니다.


단점은 용량이 128이라 모자란 부분은 외장하드나 NAS로 대체해야 될듯하네요..


기존 뺀 하드로 나스나 2.5외장하드 구입해서 쓸 예정.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구입한 전원에게

만원 캐쉬백 준다고 하니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월하는 이벤트 같지만ㅡㅡㅋ)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나 컴포인트 웹싸이트 참조


다나와 <- 링크 클릭 |  컴포인트 <- 링크 클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