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 日本 North Kyushu

6.8 북큐슈여행 - 흐린날의 나가사키 평화공원

by 멀바띠 2013. 5. 14.
728x90
반응형





나가사키 평화공원으로 가는 계단을 올라가는


분수대를 지나면 평화기념상이 보인다.


분수대 앞에 소녀의 후기도 있는데 사진을 못찍었다;







가는 길 중간에


나가사키 원폭피해자 위령비 주위에 물이 놓여져 있다.


원폭당시 몸이 타들어가면서 체내에 있던 수분이 말라 물을 찾았다고 하는데


사진 오른쪽에 있는 그림만 봐도 아비규환이었음을 알 수 있다.







나가사키공원 평화기념상 앞


앞엔 초등학생들이 줄지어 있다.







위를 가리키는 오른손은 원폭의 위협을,


수평으로 뻗은 왼손은 평화를,


눈을 감은 건 원폭 희생자들의 명복을 비는거라고 한다.








다 알아들을 수는 없지만


원폭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내용을 읽고 있었다.


쟤네들은 가해자가 아닌 단순 피해자로 교육받고 있을까..






평화기념상 사이드엔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종이학이 걸려있고






고양이가 있어 찍어보았다.


저거 찍는동안 청소부 아저씨가 찍히지 않게 가던길 멈추셨는데


죄송해서 쓰미마셍








가이드 있는거 보니 다른동네에서 온것같은 학생들인거 같다.


것보다 평화기념상 머리위에 까마귀가-_-







첫장은 초점 안맞아 다시 찍으려니 시크하게 고개돌리는 고양이;








평화공원 관람을 마치고 원폭낙하중심지로 간다.


가는동안 무릎이 쑤셔서 걷기가 힘들었다.


앞으로 패키지로 가야 될까봐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