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 日本 Kansai

4-10 간사이 여행 대망의 넷째날 - 기요미즈데라(3) (11.14)

by 멀바띠 2010. 12. 9.
728x90
반응형














기요미즈데라 관광지는 볼게 많으니

계속 이어집니다.
















내려갑니다.















길 중간에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실수 있는곳도 있습니다.

앞에 본당이 보이네요ㅋ










아까 본당 밑에서 본

오토와폭포입니다.

폭포라고 하기엔 물줄기가 좀 초라합니다-_ㅋ

저 물 마실라고 사람들 엄청 줄서있습니다.

어짜피 물은 공짜고

시간도 남아도니 기다려서 마셔보기로 합니다.















물줄기는 세가지로 갈라지는데

저렇게 컵달린 막대봉으로 마십니다.

장수, 사랑, 학업 각각 다른 뜻을 지니고

모두 마시는건 욕심이 과하다 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관광객_-_버퍼링이 심하다보니

다 마셔보는 것도 꽤나 눈치보이는 일이고..

줄서있는내내 물마시는 사람들 야려보니

대부분 보통 1~2 물줄기만 마시더군요ㅋ







물마시기 전에 저렇게 손을 씻고

씻은 손에 물을 담아 간단히 목만 축이는 식입니다.










오토와폭포 독점제휴 맺은(?)

작은 천막에선

입에 대고 마실수 있게

컵을 200엔에 팔고 있습니다-_-;;










저같이 사지도 않으면서 궁시렁대기만 하면

장사꾼은 분명 저런소리하겠지요-_-ㅋ











줄서면서 본당 한번더 찰칵~!















꼬마애가 패트병으로 물을 받으려고 하네요ㅋㅋㅋㅋ














떨어짐 아낰ㅋㅋㅋㅋㅋㅋ

저거 보고 줄서던 사람들 웃고

애는 얼굴 찡그리고 있고ㅋㅋㅋㅋㅋ





중국, 한국사람들이 저렇게 물을 받아가는 경우가 많아

절측에서 자제해 달라고 했었다고 하네요..

제가 있을땐 저 꼬마애 빼고 그런사람 못봤지만ㅋ






암튼 20분동안 줄서고

꼬마애있는 쪽에서 물마셨는데..

의미하는게 뭔지모르겠네요..학업인가?;

어짜피 지들맘대로 붙인거라 큰 상관은 안하지만

혹시 아시는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잘난 물 한모금 마시고_-_ 내려갑니다.

















입구로 왔네요.










상점가로 내려갑니다.





다음편에 계속..
728x90
반응형